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C.D.Eb코드 악보. 무배경 PPT

by kristos 2024. 11. 22.

곡 소개

이 노래는, 독일 봄스(Worms)에 있는 유대인 회당의 찬양대 지휘자, 마이르 벤 이사크 느호라이(Meir Ben Isaac Nehorai)가 아랍어로 1050년에 쓴 유대교 찬양시하다무트(서곡) 'Haddamut(Prelude)'에서 번안한 것인데, 18개국어 이상으로 번역된 것이다. 레만 목사는 이 시중의 일부를 개작한 것이다.

하다무트'Haddamut' 는 히브리 명절 칠칠절(샤부오트Shavuot) 첫날에, 십계명을 읽기 직전에 부르는 찬송으로서, 십계명의 서곡에 해당된다. 이 찬송의 주제는 창조주의 능력의 놀라움과, 기다리는 새 세계의 광채 그리고 하나님의 계명의 찬란함을 노래하는 것이다. 이 시는 난해한 아랍문학으로 씌어있어 그 함축된 뜻을 영어로 번역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그 뜻은 대강 이렇게 번역된다.

하나님의 크신 능력은 말로 다 할 수 없다. 하늘 전체를 양피지로 삼고, 땅위의 모든 초목을 펜으로 삼아, 온 세상의 물을 다 잉크로 하여, 온 인류가 필기사가 되어 죽을 때까지 써도 다 쓸 수 없다.

이 찬송은, 1974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세계순복음전도대회에서, 6 · 25때 맹인이 되었지만 미국에 입양하여 저명한 성악가가 되어 빌리그램 전도단에서 찬양 사역자로 섬긴 킴 윅스(Kim Wicks)가 불러 더욱 유명해졌다.

작사자 레만 목사는, 1948년에 낸 그의 저서 하나님의 사랑의 뒷이야기” 'History of the Song, The Love of God' 에서 이렇게 썼다.

“1917년 어느 날, 나는 일하다가 잠깐의 짬을 내어 아내가 준 도시락을 쌌던 신문을 펼쳐 들었다. 거기 가가 막히게 좋은 히브리 시가 있었다. 나는 레몬상자에 걸터앉아 벽에 기대어, 몽당연필로 첫째 연과 둘째 연과 후렴을 작사하고, 셋째 연은 히브리 시를 운을 맞춰 고친 것이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이다. 이 방은 정신병원 병동으로서 환자가 죽어 나간 방이었다.”

곡명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 은 작사자의 딸 클라우디아 메이스(Claudia L. Mays)가 편곡하여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FREDERICK LEHMAN' 이라고 곡명을 붙였는데, 후에 가사의 제목을 곡명으로 하였다.

작사 작곡자 "프레데릭 레만"

작곡자 프레데릭 레만(Frederick Martin Lehman, 1868-1953) 목사는, 1868, 독일 슈베린의 메클렌부르크(Mecklenburg, Schwerin)에서 태어나, 미국 캘리포니아의 파사데나(Pasadena)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의 가족은 레만이 4살 때 미국으로 이민하여 아이오와에 정착하였다. 그는 11살에 예수를 믿었다. 노스웨스턴대학을 졸업하고 목사가 되어 주로 시골교회에서 목회하며, 생활비를 벌기 위해 공장이나 병원에서 일을 하였다. 그는 틈만 나면 찬송시를 썼다. 후에는 나사렛출판사(Nazarene Publishing House)를 차려 자기 시집을 5권이나 냈다.

곡 해설

1절
하나님의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크고 깊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하나님이 자신의 아들을 보내어 인류의 죄를 대신하여 화목 제물이 되게 하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구원의 의미를 전달합니다.
2절
어려운 시기가 지나고 세상의 영광이 사라질 때, 믿지 않던 자들은 고통 속에서 울부짖지만,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은 큰 사랑을 받으며 죄가 사해진 은혜를 잊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믿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3절
하늘을 두루마리로, 바다를 먹물로 비유하며, 하나님의 사랑은 그 어떤 것에도 담을 수 없고, 기록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크기를 다 쓸 수 없으며, 그 사랑이 얼마나 무한한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후렴
하나님의 사랑은 측량할 수 없고, 영원히 변하지 않음을 강조하며,
성도들에게 그 사랑을 찬양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관련 성경구절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로마서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가사--

1절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말로다 형용 못하네 저 높고 높은 별을 넘어 이 낮고 낮은 땅 위에 죄범한 영혼 구하려 그 아들 보내사 화목 제물 삼으시고 죄 용사 하셨네

2절

괴로운 시절 지나가고 땅 위의 영화 쇠할 때 주 믿지 않던 영혼들은 큰 소리 외쳐 울어도 주 믿는 성도들에게 큰 사랑 베푸사 우리의 죄 사했으니 그 은혜 잊을까

3절

하늘은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아도 한 없는 하나님의 사랑 다 기록 할 수 없겠네 하나님의 크신 사랑 그 어찌 다 쓸까 저 하늘 높이 쌓아도 채우지 못하리

[후렴]

하나님 크신 사랑은 측량 다 못하네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 성도여 찬양하세

악보 C.D.Eb코드

3박자 악보

 

브리지임팩트 버전 4박자 악보

 

무배경 PPT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3박자).PPT
1.46MB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4박자 (브리지임팩트).ppt
2.18MB

찬송듣기

브리지임팩트 버전 듣기

 


.myblue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0404b4;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blue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5353b1; text-decoration: underline; }